★초보나침반 Blog 5.0

타운하우스

 

오늘은 타운 하우스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타운 하우스란(Town house) 적어도 벽면의 한쪽을 옆집과 공유하는 다층 구조의 집을 말합니다.주택의 개념은 수세기 동안 존재해 왔으며 아파트 부터 일반 주택까지 다양한 주택의 종류가 다양하게 만들어지고있네요 기중에 유지 관리비가 적게 드는 방식인 타운하우스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운하우스란 무엇인가요?

 

 


타운하우스는 1~2개의 벽을 인접한 건물 또는 옆집과 함께 사용하지만 자체 출입구가 있는 다층 주택의 구조를 말합니다.  도시 외곽에서, 타운하우스는 종종 여러 주택이 밀집해 거주하는 방식의 빌라촌, 주택촌에서 균일한 집의 형태를 띄게 되네요

 

요즘 우라나라에서 유행하고 있는 새로운 개념의 타운 하우스의 경우는 기존과 같이 획일적인 외관과 밀집되어 있는 구조에서 벗어나 덜 제한적이고 균일한 형태를 멋어난 형태로 발전하고 있네요 

 

타운하우스 vs 콘도미니엄  vs 아파트 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위에서 언급한  주택 유형 사이에 일부 중복된 부분도 있지만, 콘도는 일반적으로 여러 층과 각 층에 여러세대가 있는 큰 건물로 구성된 건물을 말합니다. 이러한 콘도미디움의 경우는 대부분개인 소유로 임차인에게 대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파트는 건설사에서 시공하여 어러명이 공동 소유하는 현재 우리가 일상적으로 살고 있는 아파트를 말합니다.

 

하지만, 연립주택의 경우는 우리가 보통 말하는 일반적인 주택을 생각하면 됩니다. 이러한 주택의 경우는 대지를 상대적으로 많이 점유하고 있으며 소유주가 직접 거주하거나 세입자에게 임대를 주고 수익을 바라는 경우가 대부분이네요 

 

 

 


타운하우스를 사는 것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타운 하우스의 장점을 아래와 같습니다.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벽을 공유하고 있고, 위아래집 발자국 소음과 같은 층간소음이 상대적으로 작습니다. 그리고 같은 사이즈의 주택보다는 건축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할수 밖에 없습니다.

 

타운 하우스이 또라는 장점이라면 유지 관리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아파트가 가장 비싸며 타운하우스의 경우는 주택보다는 관리비가 조금 더 발생하지만 그 비용은 아파트에 비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고급형 타운 하우스의 경우는 타운하우스 내에 수영장과 커뮤니티 클럽, 헬스 클럽, 도서관등이 입주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 타운하우스는 종종 야외 공간이나 파티오, 그리고  개인 차고와 함께 제공 되는 경우도 있네요 

 

하지만 이러한 타운 하우스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타운하우스 만의 문제는 아니겠지만 타운하우스 역시 일부 부적절한 주민으로 인한 소음 공해에 시달릴수도 있습니다.보통 이웃과 편하게 보내다 보니 단독주택과 더 많은 소음과 주택 소유자들간의 분쟁이 끊이지 않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주차 공간이나 진입로의 불편함으로 인해서 교통 문제에도 접할수도 있습니다. 

 

타운하우스의 특이한 다층 구조의 구조의 문제점입니다. 보통 타운하우스는 고층 구조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이것이 일부 고령자들에게는 불편함으로 다가올수 도 있습니다.

 

 타운하우스를 구입하는 데 필요한 7가지 팁을 아래와 같이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예산을 고려하세요.
주택 구입과 마찬가지로, 타운하우스를 구입하기 전에 본인의 자금이 타운하우스를 구입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대출이 가능한 금액이 얼마나 되는지도 고려하고 충분히 검토하시길 바랄께요 본인의 재정 상태가 타운하우스를 구입하는데 무리가 없는지가 중요합니다.

.

2. 타운하우스에서 고려해야 할 필수 사항을 점검합니다.

사람마다 타운하우스를 구매한때 고려하는 부분이 다릅니다. 어느분은 침실이나 방의 크기, 집의 구조, 배치등의 본인이 집을 구매할때 무엇을 원하는지를 잘 고민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단지 타운하우스라면 해당 타운하우스의 커뮤니티 시설과 보안 시설 등도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3. 실제 구매할 타운하우스의 상태를 점검하세요
공유 벽은 이웃집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들을 수 있다는 의미이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집 구매가 임박했다면 집안 내외부 곳곳을 꼼꼼히 체크 하고 주변 소음이 얼마나 나는지도 점검해야 합니다. 소음과 주변환경이 불편하다면 구매 하고도 후회하겠지요

 

4. 주변 편의 시설을 점검 하게요 
커뮤니티 체육관이나 게임방 또는 헬스클럽을 을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구입하기 전에 미리 보고 점검하세요 본인이 살았을때 이용하면 좋은 환경인지가 중요합니다.

5. 미래의 이웃과 대화합니다.
집을 살 생각을 할 때는 항상 잠재적인 이웃과 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운하우스를 살 때 특히 중요합니다. 타운하우스 주변에 벽을 하나 두고  가까이 있기 때문에 . 커뮤니티의 분위기가 어떤지 이웃의 성향은 어떤지 확인하는 절차를 가지시기를 권해드려요

 

6. 장기적인 안목으로 생각해 보세요.

타운 하우스를 고를때는 집의 내부도 중요하고 현재 본인에 상황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향후 미래 아이가 생기거나 본인의 상황이 바뀌게 될 경우도 고려해야 합니다. 타운하우스에서 아이를 키울때 문제점 주변 학군이나, 마트와의 거리 등도 상당히 중요해 질수 있습니다. 지금 신혼부부라면 단순히 지금 상황에만 집중하지 말고 아이가 생겼을때의 상황도 고려해서 구매를 검토하세요.


타운하우스 생활이 누구에게 가장 좋은가요?


타운 하우스는 아파트 생활에 지친 분이나 주택에서 살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주택의 경우 단점이 손이 많이가고 직접 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주택의 경우 아파트와 같은 공동체의 혜택을 누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타운하우스라는 절충안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래 사실거면 타운하우스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타운하우스는 치명적인 단점이 환금성이 다른 부동산에 비해서 떨어지게 됩니다. 타운하우스나 주택이라는게 사는 사람의 입맞에 맞춰 지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입맞에 맞는 매수인을 구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또한 환금성이 떨어지다보니 타운하우스에 미분양이 속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파트나 신축 빌라처럼 3~6개월 이내 팔고 가야 한다면 타운하우스는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고 평생 또는 돈이 급하지 않는 경우에는 타운 하우스를 구입해도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그런 분을 위한 집이 타운 하우스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