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아파트 인테리어 할때 주의할 점

     

    아파트 인테리어할때 주의할점을 제 경험을 기반으로 해서 설명 드릴까 합니다. 지난번 첫번째 이야기를 간단히 설명 드렸고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설명 드리도록 할께요. 인테리어를 하고 들어간다는 건 아무래도 새집을 아니라는 이야기일 겁니다. 그리고 전세집이 아닌 집을 사서 들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아무래도 자기집이 아니라면 간단히 도배 장판만 하고 갈테니까요. 도배 장판만 하고 가는건 저렴하지만 깔끔하게 세들어 가는 기간동안 지내고픈 마음에 하는 게 대부분일겁니다. 하지만 자기집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요 아무래도 좀더 신경을 쓸수 밖에 없고 좀더 나은것 좋은것을 하고픈 마음이야 누구나 같을 겁니다. 저역시 그랬으니까요. 같은 것을 하더라도 좀더 좋고 좀더 나은것으로 하고픈 마음이야 굴뚝같았습니다. 문제야 호주머니 사정이였죠. 그래도 적정한 예산과 최대의 효과 두가지는 항상 고민의거리였습니다. 그걸 잘 맞춰야겠지요. 

     

    아파트 인테리어 할때 주의할 점 - 싱크대

     

     

    아무래도 싱크대는 주부들의 로망일 겁니다. 제 와이프 역시도 다른것은 괜찮지만 싱크대 만큼은 돈을 들이길 원했으니까요. 주부들 대부분은 아무래도 브랜드 있는 싱크대 업체를 선호하고 그런 업체가 시공을해야 그래도  as도 그렇고 믿을만 하지 않을까라고 이야기 합니다. 저역시 이말에는 동의합니다. 아무래도 브랜드 있는 업체가 유지보수하기도 편하고 좀더 오래가는건 맞더군요. 그래도 중요한건 사용하는 사람 그리고 얼마나 잘 관리하고 유지 보수하는냐가 관건일겁니다. 싱크대 설치는 브랜드 있는 업체에 맡기시길 권장 드려요. 리폼이나 저렴한 국산 업체를 사용하는것도 괜찮지만 그래도 오래 쓰는 물건이기에 잘 고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몇년 쓰다보면 경첩이나 스토퍼 등도 낡아지고 고장나기 마련입니다 그럴때마다 업체를 부르는것도 방법이지만 직접 인터넷으로 구매하셔서 수리해 쓰는것도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아 그리고 참고로 수납장 선반은 2~3년에 한번씩 뒤집어 주세요. 나무이기 때문에 한쪽으로만 힘이 가해지면 보기 않좋아지고 오래 쓰지 못한다고 하더군요. 참고하세요. 

    아파트 인테리어 할때 주의할 점 - 신발장 

    아무래도 신발장을 할때는 좀 밝은 톤으로 하시는걸 추천 드려요. 그리고 신발장을 하실때는 선반의 높이를 조정해줄수있는 방식의 신발장으로 설치하세요 그리고 싱크대와 같은 업체로 싱크대로 같이 하면 좀더 저렴하게 하실수 있어요. 신발장 맨 아래칸은 비어놓으시고 신발높이 정도를 바닥에서 띄어 놓으시면 자주 쓰는 신발을 안보이게 놓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아파트 인테리어 할때 주의할 점 - 조명

    조명만 잘 설치해도 집의 분위기는 정말 많이 바뀌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조명은 좀더 밝게 설치하세요. 

    어두운것보다는 부드럽고 밝은 분위기가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변신 시켜 줍니다 아이들 방은 공부를 해야 하니 다른 방보다는 좀더 밝게 해주세요. 거실은 책을 읽은때는 밝게 평소에는 부드럽게 밝기를 조절할수 있게 스위치를 두개를 활용해서 조절 해서 사용할수 있게 해주시면 좋습니다. 아이들 방은 백색  LED 등으로 설치해 주시고 거실은 전구색 LED 등으로 설치해 주세요. 주방은 화려한 에디슨 전구를 추천 드려요. 안방은 전구색 LED로 화사한 조명을 설치해 주면 좋습니다. 개인 취향이 많이 들어가는 부분이라 아내의 의견을 전적으로 받아들이셔서 설치하세요. 당연히 LED로 설치하는건 필수인건은 아시겠죠. 혹시나 셀프 인테리어가 자신있다 하시는분은 직접 마음에 드는 전등을 인터넷이나 상가에서 사셔서 직접 달아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유튜브에 관련 동영상이 상당히 많으니 한번 보시고 구입에서 셀프 인테리어 해보시는것도 추천 드려요. 자신 손이 많이 간 만큼 그만큼 집에 대한 애착도 강해 집니다. 

    꼭 한번 직접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