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합니다. 부자들은 더 많은 부를 얻으려 노력하고 본인의 자산에 부족한 1%를 채우려 노력합니다. 돈이 많던 적던 본인의 부에 대한 열망은 상당히 강합니다. 돈에 대한 열망이 강하면 강할수록 부를 모으려 노력하는 분들도 분명 많을 겁니다. 하지만 의외로 더 많은 돈을 벌고 싶은 마음만 강할 뿐 돈을 벌기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은 쉽게 찾기가 어렵습니다. 요행이 돈을 모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아니면 그냥 부자들의 돈을 부러 할 뿐입니다. 오늘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두 가지에 대해서 설명드려 볼까 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게 우선되어야 할까요. 상속받은 자산? 아니면 누구나 부러워하는 전문직? 아니면 본인의 특별한 사업 수환 정말 많은걸 이야기할 수 있을 겁니다. 부자들은 과연 어떻게 그 많은 부를 만들어 냈을까 어떤 큰 비빌이 있어 그렇게 커다란 부를 이룰 수 있었을까 하는 궁금증에서부터 시작하려 합니다. 물론 부자들 중에도 처음부터 많은 종잣돈을 가지고 있어 그리고 운 좋게 좋은 정보를 가지고 있어 부를 만들어 낸 사람도 있을 겁니다. 워런 버핏 아니면 

    정주영 회장처럼 저와는 너무 먼 분들을 예로 드는건 별로 와 닿지 않아 보이네요. 

     

    제 주변에 있는 부자 이야기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나이는 저보다 2살 정도 많습니다. 누구나 의심 할수 없는 그런 부자입니다. 자산이 몇백억 대 이니까요. 그 사람은 제가 알고 있는 제 주변에서 가장 돈이 많은 부자 중 한 명입니다. 60평대 아파트에 살고 있고요. 차는 제네시스 G90을 타고 다닙니다. 몸 관리는 정말 철저히 하고 있는 것 같이  군살 하나 없습니다. 가끔 놀라는 건 그 사람의 그 화려한 옷 때문입니다. 성격이 나쁘냐, 그렇지도 않습니다. 조금 말이 많은 것 빼고는 성격도 시원시원하고 재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학교도 서울대는 아니지만 명분대를 나왔지요. 한 번은 술자리 할 기회가 있어서 한번 물어보았습니다. 어떻게 돈을 모으셨나요?라고요. 어떻게 부자가 되셨냐고 물어보았지요. 거슬러 거슬러 올라갔지요. 역시나 부동산으로 돈을 벌었더군요. 첫 시작은 오래전이겠지요. 일산의 아파트로부터 시작했더군요. 15년 아님 20년 정확히는 기억이 안 나지만 일산의 아파트를 한채 구입을 했다고  그 아파트를 전세 끼고 구입한 게 시작이었다고 하더군요. 대출도 끼고 전세를 주고 그렇게 아파트 한 채부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구입한 아파트가 운이 좋게도 수억 원 올랐고 돈을 조금은 벌 수 있었다고 하더군요. 그러고 나서 그 돈을 가지고 강남으로 왔다고 했습니다. 강남으로 와서 근린생활시설 즉 요즘 인기 있는 빌딩 매매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작은 건물에서부터 시작할 수밖에 없었고 건물을 사서 리모델링하고 임대를 놓고 운 좋게도 그 건물의 가격이 오르면 대출을 추가로 받거나 매매를 해서 또 가치 있는 건물을 샀다고 합니다. 그렇게 몇 년을 하니 노하우가 쌓이고 적지 않은 돈을 벌 수 있었다고 말하더군요. 역시나 부동산으로 돈을 벌었고 벌고 있고 어떻식으로 건물 매매를 하면 돈을 버는지 역시 잘 알고 있더군요.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 하나를 알려주더군요. 다른 것도 있겠지만 부자가 된 가장 큰 이유는 가치투자였다고 합니다. 강남에 가치 있는 건물 가치 있는 부동산을 보는 눈이 있어 그런 부동산을 매입했고 어김없이 그런 부동산은 수익을 안겨다 주었다고 하더군요. 가장 중요한 건 부동산 또는 주식 무엇이든지 저평가되어 있거나 가치 있는 물건은 어김없이 수익을 안겨다 준다는 점입니다. 이점을 저에게 조언해주었네요.  

     

    부자가 되고 싶으신가요. 그럼 가치 있는 부동산을 볼줄 아는 눈을 기르세요. 

    분명한 건 이러한 가치 있는 부동산은 어김없이 가격 상승을 가져다준다는 점입니다. 아직 모르시겠다면 공부하세요. 다른 사람의 눈과 귀를 멀게 하는 그런 서적들 말고 부동산 가치 투자에 관련된 책들을 사서 한번 읽어 보세요. 거기서부터 시작해 보세요. 거기에 더해서 제가 작성해 놓은 부동산 칼럼들을 꼭 한번 읽어보세요. 도움이 되는 부분이 분명 있을 겁니다.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은 아무래도 그 길을 먼저 걸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배우고 그리고 그 길을 따르는 길일 겁니다. 아쉽지만 다른 사람에게 의지 하지 마세요 우리나라는 사기꾼들의 정말 많습니다. 그들의 이야기에 현혹되지 마세요. 그냥 혼자 공부하고 혼자 노력하세요. 스스로 하려 노력하세요. 당장 잘 모르겠다 불안하다 싶으시면 책을 더 읽으시고 해당 지역의 부동산 사장님과 많은 대화를 하세요. 가장 느린 것 같지만 이러한 방법이 가장 빠른 길이고 확실한 길이 될 겁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