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우리 모두는 부자가 되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돈을 벌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하고 있죠. 사업을 하거나, 직장에서 특출 나게 뛰어나서 임원을 달거나 아니면 부모님을 잘 만나서 증여나 상속을 받거나 가업을 물려받거나 운 좋게 투자를 잘해서 그 투자가 큰 수익을 가져다주는 경우도 있겠죠. 하지만 부자들에게 공통적인 부분이 꼭 하나는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사람들이 성공을 이루고 큰 부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 성공에 대한 갈망 그리고 남보다 조금 더 노력하였다는 점일 것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피부과 원장 부부는 매달 수천만원의 수익을 내는 피부과 원장입니다. 그분들에게는 이제 돈은 큰 노력을 들이지 않더라도 벌어들일 수 있는 것이 되었습니다. 과연 그들에게 돈의 가치가 우리 같은 서민들이 생각하는 돈의 가치와 달라지게 되었을까요. 물론 워런 버핏과 우리와의 시간의 가치 돈의 가치는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왜 그들과 우리 간의 돈의 가치 시간의 가치가 달라졌을까요. 그 원장 부부의 시간의 가치 돈의 가치가 우리와 다를 정도로 올라갔을까요. 그 피부가 원장 선생님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노력을 했을 겁니다. 서울에 이름 있는 의과 대학을 가기 위해서 누구보다 노력했을 겁니다. 그곳에서 6년간 피땀 흘린 공부와 노력을 했을 것이고요. 그 후에도 수년간의 병원의 수련의 생활을 견뎌야 했고 군대에서의 의무 장교 생활을 또 수년간 했어야 할 겁니다. 그리고 나면 30대 중반이 되겠지요. 그리고 수억 원 아니면 수십억 원의 빚을 지고 피부과 개원을 했을 것이고 고민도 많이 했을 겁니다. 피부과 개원 후 사람들에게 용하다는 소문이 퍼지기까지 그리고 또 몇 년의 기다림이 있어야 했을 겁니다. 지금의 그분들의 한 달에 수천만 원의 수익을 부러워하기보다 그분들이 들여야 했던 노력의 깊이를 생각해 보아야 하지 않을까요. 그분들의 노력의 대가가 큰 수익 그리고 큰 부자로 돌아온 것이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업자분들은 어떨까요. 제가 아는 사업 하시는 분들은 잘되면 큰부자가 될 수 있겠지만 많은 분들이 신용 불량자나 사기꾼으로 전락하는 경우를 무수히 많이 보았습니다. 특히나 지금과 같이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는 더더욱 사업 실패하는 경우를 정말 많이 보았습니다. 한분은 PC방으로 사업을 시작해서 3~4개의 PC 방을 창업하여 그분 역시 한 달에 수천만 원의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번듯한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을 그것도 사양 산업인 PC 방을 창업한다고 했을 때 주변에서 누구나 하지 말라고 말리기 바빴을 겁니다. 그러한 어려움을 뚫고 창업을 시작하려면 본인의 PC방에 대한 노하우가 쌓여 있어야 합니다. 노하우가 없었다면 창업 시작 시점부터 돈으로 대가를 치러야 했을 겁니다. PC 방을 운영을 하는 노하우가 없었다면 그만큼의 노하우가 쌓이기 위해서 시행착오를 많이 겪어야 했고 남모를 고충과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을 겁니다. PC의 교체 주기, 아르바이트 생을 운용하는 방법, PC 수리 방법 진상 손님 대처 방법 등 정말 말로는 할 수 없는 경험을 했을 겁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주변 경쟁에서 살아 남기 위한 피눈물 나는 노력이 필요했을 겁니다. 말로 못할 리스트와 스트레스가 있었겠지요 그걸 말로는 못했을 겁니다. 

     

     

     

     

    정말 어렵지요 쉬운길은 정말 없습니다. 뭐든지 대가를 치르겠다는 마인드를 가져야 합니다. 공짜는 절대 없습니다. 그것이 시간이 되었든 돈이 되었든 본인의 노력이 되었든지 간에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그래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노력이 없이는 절대로 성공이라는 것이 없습니다. 본인이 생각해 보세요 성공할 만큼에 노력을 본인은 해왔는지 단순히 남들이 하는 만큼의 노력으로는 안됩니다. 남들보다 뛰어나고 남들보다 더 잘할 수 있는 노력이어야 합니다. 남들보다 조금 더 열심히 아니 더 잘해야 합니다. 왜 나는 부자가 되지 못했는지 고민해 보세요. 단순합니다. 그만큼 노력하지 않았고 남들보다 치열하지 못했고, 그만큼 리스트를 감수하고 투자하지 못했을 겁니다. 그렇게 치열하지 못했기 때문에 부자가 되지 못하는 것입니다. 성공한 분들의 돈을 부러워하지 말고 그분들의 노하우 그리고 노력을 배우려 노력하고 고민해 보세요 그렇게 노력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부는 여러분들에게 다가올 것입니다. 단, 그 노력은 누구나 할 수 있는 노력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노력이라면 그게 성공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더 노력하시고 더 치열하게 살려 노력하십시오. 거기서부터 시작하는 게 맞습니다. 돈이 우선이 되면 안 됩니다. 본인의 치열함과 성공에 대한 갈망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거기가 맞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