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이번 주 주간 동향 분석을 리포트해드릴게요 

     

    주간 아파트 시세 동향

     

     

    서울지역을 포함한 경기도권의 아파트 시세가 상승 전환하여 본격적으로 상승기에 접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는 그 상승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지 않았으나 다음주가 되면 그 추세가 명확히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수도권 지역의 비규제 지역이 상대적으로 큰 상승률을 보였으며 전국적으로 보았을 때는 세종과 대전 지역의 상승률이 두드러지게 나타났습니다. 서울 지역 역시 강남 3구보다는 상대적으로 강북 지역의 상승세가 두드러졌습니다. 다음 주에 주간 부동산 시세 현황을 잘 모니터링해야겠네요. 

     

    코로나 사태가 정체기에 있고 백신 개발에 성과를 내게 된다면 이번 부동산 심리 지수나 매수 문의도급 반전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다만 세계 경제 실물 지수의 하락이 심각한 상태라 이러한 하락세가 우리나라 수출에 악영향을 미치는고 있고 이러한 상황이 상당기간 지속될 것으로 대부분 예측하기 때문에 시장 상황은 두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지역별 아파트 매매 가격 변동률

    수도권이 0.11, 전국이 0.09%, 광역시는 0.05% 상승으로 상승은 이어져 오고 있으며 그 주간 변동률이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네요. 다음 주에 그대로 상승을 이어갈지는 지켜보아야겠네요.

    전국 시도별 아파트 매매 가격 변동률

    세종은 0.58% 상승으로 지난주에 비해 그 상승률이 강화되었습니다. 

    충북 와 대전 역시 0.33%, 0.16% 상승으로 지난주에 비해 상승폭이 강화되었네요.

     

     

    서울 구별 아파트 매매 가격 변동률

    서울 구별 아파트 매매 가격 역시 노원 구이 0.27%, 강서구가 0.23%, 금천구가 0.22% 상승했으며 

    강남의 송파구, 강남구, 서초구는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매매 가격이 상승추세입니다.

    경기도 매매가격 상승률 상위지역

    남양주가 0.39% 상승하고 군포시가 0.28%, 용인 수지구가 0.28% 등으로 상승률이 높게 나타났네요. 

    전반적으로 경기도권에서 규제을 받지 않는 지역 위주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네요

     

    경기도 매매 하락률은 하락이라기보다 보합이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지역별 아파트 전세 가격 주간 변동률

    지역별 아파트 전세 가격 주간 변동률은 본격적인 상승을 보이고 있네요. 

    전국이 0.05%, 수도권 역시 0.07%, 광역시 0.03%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국 시도별 아파트 전세 가격 주간 변동률

    전국 시도별 아파트 전세 가격 역시 대전이 0.13%, 울산이 0.10%, 세종이 0.08%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울 구별 아파트 전세 가격 변동률

    서울 구별 아파트 전세 가격 변동률 역시 마포 0.39%, 금천 0.25%, 송파 0.18%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경기도 전세 상승률 상위지역

    전세 가격인 하남 0.41%, 고양 덕양구가 0.33%, 수원 권선구가 0.25% 등을 나타내고 있네요

     

    지역별 매수 우위 지수 주간 추이

    지역별 매수 우위 지수를 말씀드리면 

    서울이 79.1 강남이 76.7, 전국이 66.4 등으로 지난주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 갔네요.

     

     

    청주시 청원구, 흥덕구 아파트 매매 가격 주간 변동률

    이번에 원심기 유치 발표로 인해서 청주시에 아파트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했네요 일주일세 1.07%나 상승한 지역도 있습니다. 이사항이 장기적인 호재로 이어질지는 두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