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나침반-

목차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이제 곧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일이네요. 오늘은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절차, 지원대상, 금액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긴급 재난 지원금이란 이번과 같이 전염병 사태로 경제 상황이 안좋을때 상대적으로 사회 약자인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들이 파산하는 최악의 상황을 최대한 막고 경제의 비상상황에 맞게 자금을 풀어 인위적으로 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의 일종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네요. 5월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여 4인가구 기준으로 100만원을 제공하여 전통시장이나 지역에 사용토록 하는 정책입니다. 이를 통해 이번 경제 상황으로 인해 파산하는 자영업자가 최소한으로 줄어 들었으면 좋겠네요.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이란 

     

     

    전염병 확산에 따라 국내외 경제 상황이 전례없는 불확실성에 직면하게 

    되었고, 경제 활동과 소비 심리의 위축으로 민생, 경제 전반의 어려움이 

    확대되고 있네요 

    이에 따라 소상공인, 자영업자, 국민에 대한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네요. 

     

    긴급 재난 지원금은 전염병 위기에 대응하여 국민 생활의 안정과

    위축된 경제의 회복을 위해 정부가 제공하는 국민 안전 기금입니다. 

    국민 안전 기금은 1인가구는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이상은 100만원의 

    돈을 지급하게 됩니다. 지급은 신청일 이후 1~2일에 승인 문자를 받은 이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신청은 각 카드사 웹사이트, 은행 웹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지원대상

    전 대한 민국 국민으로 2171만 전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이 됩니다. 

    개인이 신청하는게 아니라 가구 기준이므로 참고바라며 세대주가 신청 가능하네요. 

    - 건강 보험료상 가구 기준으로 적용 되니 건강 보험을 확인해서 세대주가 신청하면 되겠네요.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지원 수준

    4인 이상 가구 기준 100만 원 (가구원수 별로 차등지원)을 지원하게 되네요 

    5월 4일 부터 긴급 재난 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네요. 

    사이트 주소는 https://긴급 재난 지원금.kr/ 입니다.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신청 대상

    대상 가구의 세대주 신청하게 됩니다. 

    *단 상품권 선불카드 신청 시 세대원 대리인 신청 가능(위임장 필요)합니다. 

    하지만 위임장이 필요하니 신청시 참고하시면 좋네요. 

     

     신청 시 혼잡을 피할 목적으로 요일제 운영하게 됩니다. 

    월요일은 주민번호 앞자리 1,6 끝나는 분이 신청 할수 있고 화요일은 2,7, 수요일은, 3,8 

    목요일은 4,9 금요일은 5,0으로 끝나는 분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말은 신청 못하신 분들께서 카드사 은행에서 신청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신청 절차

     

     

     

    신용 체크카드 신청 방식

    카드사 홈페이지(온라인)에 지원금 충전하는 방식

    신청: 각 카드사 홈페이지 에서 가능 합니다. 

    기간: 5/11 월요일 07:00 ~ 신청 가능 하네요.

    방법: 각 카드사 접속 대상자 조회, 신청서 입력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택 후 

            긴급 재산 지원금 충전을 선택해서 신청 하시면 되요.

    세대주 신청 원칙, 세대주 본인 명의 카드만 가능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은행 창구에서 신청하는 방식 

    기간: 5/18 월 9:00 ~ 부터 신청 가능하네요. 

    대상: 세대주 신청 원칙 세대주 본인 카드만 가능 하네요. 

    방법: 각 은 행창 국 방문 대상자 조회, 신청서 입력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택 후

            긴급 재산 지원금 충전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지역 상품권 선불카드 

     

    지자체 홈페이지 신청 

    기간: 5/18 월요일 09:00 ~

    방법: 지자체 신청 홈페이지 접속, 대상자 조회 및 신청서 입력 

            지급 준비 완료 후 읍면동 또는 지정된 지역 금고 방문 수령 

    * 세대주 신청 수령 원칙 세대원 대리인은 수령만 가능 (수령 시 신분증 위임장 지참) 하네요.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기간: 5/18 월요일 09:00 ~ 신청 가능하네요.

    방법: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서 작성/접수 하시면 됩니다. 

            이상 없을 시 현장 즉시 지급되네요. 

    지급 통보 문자를 받게 되면 직접 신분증을 들고 읍면동 사무소에 재 방문 하셔서 지원금을 수령하시면 되네요.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신청 및 수령 가능 (단 신분증 위임장 지참) 하네요.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방법 

    기간: 5/18 월요일 9:00 ~

    방법: 거동 불편 주민이 찾아가는 신청 요청 시 지자체에서 해당 주민 방문 신청서 접수

    지급 통보 완료 후 지자체에서 재방문 지급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지역 사랑 상품권 사용 방법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시 사용 가능한 지역 사랑 상품권의 사용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네요. 
    각지역마다 지역화폐의 사용 방법, 구매방법 사용처가 각각 다르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지급 수단 

    긴급 재난 지원금의 지급 수단은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신용 체크카드, 선불카드에 지급 하거나 지류형 즉 종이형으로 지급 하는 경우 아니면 아예 지역 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방법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급 받게 되네요. 대형 마트, 백화점, 유흥 주점 등은 사용이 불가 한 경우가 대부분이고 온라인 쇼핑몰 역시 사용이 불가하니 참고바래요. 사용 기한도 8월 31일 까지 사용해야 하고 사용 안한 긴급 재난 지원금은 회수 처리 되니 8월 말까지는 반드시 사용하시길 바랄 께요.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관련 동영상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